네이버 키워드광고란 무엇인가요?
네이버 키워드광고란 무엇인가요?
특정 키워드(검색어)를 구매하여 검색결과에 페이지에 사이트가 보여지도록 하는 광고로서 해당 정보를 원하는 이용자들에게만 100% 타겟팅 되어 노출되는 매우 효율적인 광고 형태입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과금방식에 따라 플러스프로와 클릭초이스로 나누어 집니다.
1. 플러스프로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어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일정기간 동안 고정된 비용을 지불하는 정액제 방식의 키워드광고 입니다.
* 플러스프로 작성규칙
1. 사이트 제목
- 사이트상에서 확인되는 업체명이나 사이트명을 기본으로 작성됩니다.
- 띄어쓰기 포함 15자 이내로 제한됩니다. (쉼표, 마침표 포함)
- 기존 광고주가 사용중인 사이트 제목은 사용 제한됩니다.
(단, 사이트명이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명으로 증명되거나, 해당업체가 상표권을 가지고 있는 경우 예외)
- 각종 특수 문자의 사용은 제한됩니다.
- (주), 주식회사, 사단법인 문구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2. 설명문구 부가정보
- 띄어쓰기 포함 최소 20자 ~ 최대 45자 이내로 제한됩니다. (쉼표, 마침표 포함)
(단, 홈페이지 제목과 홈페이지 설명은 합하여 53자를 넘을 수 없습니다.)
- 최상급(최고, 최대, 가장 등) 표현은 제한됩니다.
- 각종 특수 문자의 사용은 제한됩니다.
- 기존 광고주와 동일한 문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부적절한 문구(속어, 은어, 오타 등) 사용은 제한 됩니다.
3. 이미지
- 크기 70 x 50pixel, 사이즈 4K 이하, 'gif', 'jpg' 정지화면으로 반영됩니다.
- 최상급(최고, 최대, 가장 등) 표현은 제한됩니다.
-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없는 내용 게재 불가합니다.
- 이미지 내 부적절한 문구(속어, 은어, 오타 등) 사용은 제한 됩니다.
4. URL
- 사이트 접속시, 반드시 기재한 URL로만 연결되어야 합니다.
2. 네이버 클릭초이스
네이버 클릭초이스는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여 쇼핑몰을 방문한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는 효과적인 방식의 CPC 광고 입니다. 한 번의 입찰로 네이버의 다양한 영역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쇼핑몰의 상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 클릭초이스 키워드광고
- 노출 위치 :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파워링크 영역, 비즈사이트 영역
- 노출 방식 : 키워드별로 순위지수가 높은 순서대로 5개는 반드시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 순위지수 6위 부터는 비즈사이트 광고게재를 선택한 광고에 한해 순위지수가 높은 순서대로 비즈사이트 영역에 5개 또는 10개의 광고가 노출
- 광고비 : 노출이 일어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방식
ㅁ 파워링크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서 다양한 홍보글로 노출되는 클릭초이스 파워링크는 위치적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높습니다.
ㅁ 비즈사이트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하단에 노출되는 클릭초이스 비즈사이트는 설명문구 외에도 부가정보를 노출 할 수 있어 다양한 홍보내용으로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 클릭초이스 컨텍스트광고
- 노출 위치 : 네이버 지식iN 페이지 스폰서링크 영역
- 노출 방식 : 광고주가 등록한 키워드와 관계없이 광고 노출을 선택한 광고 중 해당 컨텐츠 페이지와 관련도 가 높은 광고가 3개씩 노출
- 광고비 : 노출이 일어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방식
* 클릭초이스 작성규칙
1. 사이트 제목
- 사이트상에서 확인되는 업체명이나 사이트명을 기본으로 작성됩니다.
- 띄어쓰기 포함 15자 이내로 제한됩니다. (쉼표, 마침표 포함)
- 기존 광고주가 사용중인 사이트 제목은 사용 제한됩니다.
(단, 사이트명이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명으로 증명되거나, 해당업체가 상표권을 가지고 있는 경우 예외)
- 각종 특수 문자의 사용은 제한됩니다.
- (주), 주식회사, 사단법인 문구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 연락처 정보(주소, 전화번호, 주식종목 코드 등)은 표기가 불가능합니다
2. 사이트 설명문구
- 띄어쓰기 포함 45자 이내로 제한됩니다. (쉼표, 마침표 포함)
- 최상급(최고, 최대, 가장 등) 표현은 제한됩니다.
- 각종 특수 문자의 사용은 제한됩니다.
- 기존 광고주와 동일한 문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연락처 정보(주소, 전화번호, 주식종목 코드 등)은 표기가 불가능합니다.
3. 부가정보
- 회사소개, 제품소개, 상품안내, 취급품목, 추천상품, 서비스, 수강과목, 이벤트, 할인 등의 홍보내용을 게재하실수 있습니다.
- 띄어쓰기 포함 45자 이내로 제한됩니다. (쉼표, 마침표 포함)
- 연락처 정보(주소, 전화번호, 주식종목 코드 등)은 표기가 불가능합니다.
4. URL
- 사이트 접속시, 반드시 기재한 URL로만 연결되어야 합니다.
3. 네이버 오버추어 스폰서링크
네이버와 함께하는 오버추어 스폰서링크는 광고주의 광고가 백만번 노출되더라도 고객이 클릭하지 않으면 광고비를 차감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 광고주가 직접 설정한 클릭당 비용만을 지불하는 합리적인 CPC방식의 키워드 검색광고입니다.
광고비 : 최저 90원부터
초기등록비 : 최초 20만원 부터
초기등록비는 전액 광고비로 사용되며 자유롭게 재결제 가능
즉시광고온라인 : 광고문구가 단 몇 분만에 온라인 되어 손쉽게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광고문구내에 민감한 용어가 사용되거나 기타 예외적인 상황 발생시에는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특징 (장점):
1. 오버추어에 단 한번만 등록하시면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상단에 사이트가 동시에 노출됩니다. 2007년 1월 현재 네이버, 네이트, 야후 코리아, MSN, 파란 등의 검색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2. 오버추어 스폰서링크는 광고주의 서비스 또는 상품에 관심이 있는 인터넷 사용자가 광고주의 사이트로 방문을 했을 때 즉, 클릭이 일어났을 때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CPC(Cost Per Click:클릭수에 따른 지불) 방식이기 때문에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상품과 일치하는 모든 키워드를 적절한 가격에 무제한적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3. 오버추어는 계정관리시스템을 통해 광고주가 직접 클릭당 비용을 정할 수 있고, 클릭당 비용이 반영되어 노출순위가 정해지는 매우 합리적인 광고 방식입니다. 계정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규 키워드 등록은 물론 검색어 입찰가, 광고 시기를 수시로 조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등록내용수정 또한 가능합니다. 그 외 다양한 보고서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언제든지 광고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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