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나우앤닷컴 http://nowand.com 나우앤

카테고리

인터넷쇼핑몰 창업 (1200)
창업컨설팅(무료) (9)
국비지원교육 Q&A (30)
쇼핑몰창업 Q&A (161)
실업급여국비지원Q&A (21)
쇼핑몰마케팅 정보 (153)
오픈마켓창업 Q&A (47)
이베이창업 정보 (42)
동대문시장 정보 (86)
사진/포토샵 정보 (28)
쇼핑몰창업 기초특강 (23)
쇼핑몰창업 과정 (22)
이베이판매 과정 (8)
쇼핑몰 마케팅 과정 (26)
[무료교육]소상공인.. (18)
[무료교육]상인IT교육 (24)
나우앤/졸업생 뉴스기사 (63)
나우앤 동영상 (102)
쇼핑몰창업 교육 UCC (17)
나우앤 교육사진 (77)
나우앤 강사 출판 서적 (5)
나우앤 e-창업실 (38)
졸업생 보강교육 (46)
졸업생 파워딜러 (52)
졸업생 인터넷쇼핑몰 (66)

1. 검색엔진 (Search Engine)의 이해

1) 검색엔진이란?
인터넷상에서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또는 웹사이트를 말한다. 

검색방법으로는 사용자가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는 검색과 검색엔진이 제시한 몇 가지 항목들 중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범위를 좁혀가는 카테고리 검색이 있다.
검색엔진은 텍스트 이외의 디자인이나 이미지, 플래시, 자바 및 프로그래밍 언어는 인식하지 못한다.
링크만 따라 다니고 주기적으로 찾아온다.

2) 검색의 중요성

인터넷시대의 소비자 구매 행동 변화
스스로 조사하여 구매 결정 : 주위, 흥미, 검색, 기억, 구매

▶ 네이버 통합 검색 후 방문자 이동 경로



3) 검색PR(홍보)과 검색광고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검색엔진에 사이트 등록
검색 광고 및 키워드 광고

카페/블로그 마케팅
동영상 검색 마케팅
이미지 검색 마케팅

2. 검색엔진 최적화

1) 검색엔진 최적화 (SEO)

검색결과의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특정 검색엔진의 검색조건에 적합한 형태로 사이트를 구성하는 전략

- 검색이용자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잠재적 고객이다.
- 검색 결과 1위는 검색 결과 10위보다 8배 이상의 잠재고객 유치 효과가 있다.
- 30위권(3페이지) 밖에 등록될 시, 홈페이지가 조회될 확률은 1% 미만이다.

제목에 키워드가 있다면?
본문 처음에 나온다면?
여러번 나온다면?
큰 글씨, 굵은 글씨, 다른 색로 했다면?
사람들이 많이 본다면? 인용한다면?

2) 검색 요소와 기준

① 내부요소 판단 기준

출현 위치 : 키워드가 중요한 자리에 나오는가?
출현 회수 : 키워드가 자주 나오는가?
출현 순서 : 키워드가 먼저 나오는가?
출현 비율 : 전체 단어 중에서 키워드가 나타난 비율이 높은가?
출현 거리 : 키워드 끼리 가까이 있는가?
텍스트 길이(정보의 양), 추천수, 회원수, 첨부파일, 공지글 등

② 외부요소 판단 기준

링크 평가 : 회원수 많은 타사이트에 URL 연결
클릭율 : 얼마나 많이 클릭했는가?
서퍼 추천 : 해당 분야에 탁월한 사이트인가?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http://nowand.com

Posted by 나우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