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나우앤닷컴 http://nowand.com 나우앤

카테고리

인터넷쇼핑몰 창업 (1200)
창업컨설팅(무료) (9)
국비지원교육 Q&A (30)
쇼핑몰창업 Q&A (161)
실업급여국비지원Q&A (21)
쇼핑몰마케팅 정보 (153)
오픈마켓창업 Q&A (47)
이베이창업 정보 (42)
동대문시장 정보 (86)
사진/포토샵 정보 (28)
쇼핑몰창업 기초특강 (23)
쇼핑몰창업 과정 (22)
이베이판매 과정 (8)
쇼핑몰 마케팅 과정 (26)
[무료교육]소상공인.. (18)
[무료교육]상인IT교육 (24)
나우앤/졸업생 뉴스기사 (63)
나우앤 동영상 (102)
쇼핑몰창업 교육 UCC (17)
나우앤 교육사진 (77)
나우앤 강사 출판 서적 (5)
나우앤 e-창업실 (38)
졸업생 보강교육 (46)
졸업생 파워딜러 (52)
졸업생 인터넷쇼핑몰 (66)

검색엔진마케팅 Search Engine Marketing
이 세상의 모든 것은 검색으로 이루어진다.

내 기준으로 볼 때도 정말 검색은 내 일상이 된지 오래이다.
또 무엇인든지 10년쯤 되면 일부 변화를 주거나 새로운 모습으로 가라입는 것 또한 당연한 일상이다.

익숙한 검색, 왜 바꿨을까?

요즘 포털들이 인터넷 비지니스를 위한 아님 방문자의 검색결과 최적화를 위한?? 하여튼 검색의 화면과 다양한 검색 결과로 변화를 꽤하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중복된 정보, 중복된 아이템은 넘쳐나고 검색자의 검색 결과 만족도는 떨어지고 2010년 변화를 꽤할 좋은 적기는 맞는 것 같다.

근데 정말 방문자를 위한 변화일까? 포털의 비지니스 수익을 위한 변화일까?
우리는 이런 검색의 변화에 이제까지 해오던 키워드광고나 블로그 홍보 등을 그대로 해도 되는지 의문이 아닐 수 없다.
다시 또 수많은 키워드를 검색하고 결과를 수익으로 연결할 경로들을 또 고심해야하는 순간이다. 


1. 네이버 '시퀀스 검색'

네이버가 축척해 온 사용자 현태분석에 기반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입력한 최초 검색어를 최적화된 질의오 유도해 주는 검색 질의 최적화 기술로, 다양한 도구로 개발되어 검색전반에 적용될 기술.

이를 위해 이용자가 검색결과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시선추적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시선 추적이란 이용자가 모니터를 응시하게 하고서 이용자의 시선을 기록하는 실험입니다. 험결과 이용자의 시선이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F형으로 머물며, 검색 결과에서 처음에 나오는 정보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뭐 새삼스로운 결과는 아닙니다.)

-F형으로 사용자의 시선이 머문다는 실험 결과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시선의 흐름에 따라 시퀀스 검색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 결과 화면을 F형으로 개편하고, 첫 번째에 나타나는 검색 결과를 사용자가 가장 원하는 정보로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도구를 제공합니다.
각 검색탭과 함께 왼쪽에 위치한 연관검색어는 우리의 시선이 가장 빠르게 닿는 곳에 위치하여 다시 검색을 할 경우 검색을 쉽고 빠르게 합니다.

-정확하게 어떤 검색어로 검색해야 할지 모를 때, 어떻게 검색 하나요?
스마트파인더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마치 네비게이션을 켜고 운전 하는 것 같이 검색창에 새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고도 최적의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필터는 기존 라디오버튼 방식에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버튼 형식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화면 왼쪽에 위치한 검색필터를 사용하여 정확도나 최신순 정렬, 기간 등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블로그가 통합검색 다음으로 상위에 있는 카테고리가 되고,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면 검색도 잘 되지 않은 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정말 네이버블로그에 더욱 시간을 들여야겠네요.ㅠ.ㅜ. 약인지 독인지...)

-네이버랩 연관검색어실험은 검색 질의 패턴을 분석하여 연관된 다양한 확장, 상세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2. 다음'스마트앤서'

한 번의 검색으로~! 거의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검색결과를 업데이트~! 해 주는 검색서비스.
검색어 서제스트는 사용자들이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할 때 자동으로 적합한 키워드를 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넓은 범위의 검색대상
최근 국내 사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트위터와 미투데이, Daum에서 서비스 중인 Yozm 등과 같은 마이크로블로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기존의 카페, 블로그, 게시판, 기타 웹문서까지도 모두 Daum 실시간검색의 대상입니다.
여러분이 검색을 하면 실시간으로 검색대상 문서를 크롤링하고 검색결과를 업데이트합니다. 그리고, 쿼리와 문서의 관련성 뿐만 아니라 실시간성을 반영하여 신속하게 정보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실시간검색 이슈 랭킹
기존의 검색엔진 랭킹에 실시간 검색의 특징을 반영한 랭킹을 도입하여, 실시간으로 사용자 쿼리의 이슈 정도을 자동 판별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판별한 이슈 정도는 검색결과에 반영되어 나타납니다.


3. 네이트 '시맨틱 검색'

사용자의 검색의도를 분석한 후, 검색의도에 적합한 문서를 주제별로 분류합니다. 이러한 분석과 분류과정은 자동이로 이루어집니다.
즉 기존 포털사이트들이 제공하던 날짜별, 출처별 검색뿐 아니라 주제별, 사이즈별, 인물별, 색상별 등 세세한 검색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모든 검색시스템이 실시간과 다양한 링크들을 추천하고 있지만 아직은 두고 볼 일이며, 아직은 베타버젼이라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http://nowand.com



Posted by 나우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