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나우앤닷컴 http://nowand.com 나우앤

카테고리

인터넷쇼핑몰 창업 (1200)
창업컨설팅(무료) (9)
국비지원교육 Q&A (30)
쇼핑몰창업 Q&A (161)
실업급여국비지원Q&A (21)
쇼핑몰마케팅 정보 (153)
오픈마켓창업 Q&A (47)
이베이창업 정보 (42)
동대문시장 정보 (86)
사진/포토샵 정보 (28)
쇼핑몰창업 기초특강 (23)
쇼핑몰창업 과정 (22)
이베이판매 과정 (8)
쇼핑몰 마케팅 과정 (26)
[무료교육]소상공인.. (18)
[무료교육]상인IT교육 (24)
나우앤/졸업생 뉴스기사 (63)
나우앤 동영상 (102)
쇼핑몰창업 교육 UCC (17)
나우앤 교육사진 (77)
나우앤 강사 출판 서적 (5)
나우앤 e-창업실 (38)
졸업생 보강교육 (46)
졸업생 파워딜러 (52)
졸업생 인터넷쇼핑몰 (66)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2009년 상반기)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2009년도 상반기 월별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네이버는 73.04%의 검색엔진 유입율로 2009년을 시작하며, 2월 73.13%를 기록해 증가하는 듯 보였다. 그러나 2009년 상반기 평균 유입율은 72.39% 로 작년 하반기 평균 72.81% 보다 0.42%P 감소하였다.

다음은 15.58%의 유입율을 기록하며 꾸준히 15%대를 유지하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야후!코리아는 2009년 1월 다음과의 검색광고 통합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나, 3.91%의 평균 유입율로 감소하며 다음과의 격차를 줄이지 못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2009년 2월 엠파스가 네이트와 통합되었으며, 검색엔진 유입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 효과가 기대되었다. 네이트의 유입율은 통합 이후 점차 증가하며 6월에는 1.86%를 기록하였다. 네이트는 2사분기 평균 1.72% 로 구글코리아를 0.07%P 앞지르게 되었다.

엠파스와 네이트의 통합 효과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네이트의 유입율 변화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인지 주목해본다.


<2009년 상반기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출처: 에이스카운터 https://www.acecounter.com
Posted by 나우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