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2009년 상반기)
쇼핑몰마케팅 정보 / 2009. 8. 3. 13:26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2009년 상반기)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2009년도 상반기 월별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네이버는 73.04%의 검색엔진 유입율로 2009년을 시작하며, 2월 73.13%를 기록해 증가하는 듯 보였다. 그러나 2009년 상반기 평균 유입율은 72.39% 로 작년 하반기 평균 72.81% 보다 0.42%P 감소하였다.
다음은 15.58%의 유입율을 기록하며 꾸준히 15%대를 유지하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야후!코리아는 2009년 1월 다음과의 검색광고 통합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나, 3.91%의 평균 유입율로 감소하며 다음과의 격차를 줄이지 못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2009년 2월 엠파스가 네이트와 통합되었으며, 검색엔진 유입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 효과가 기대되었다. 네이트의 유입율은 통합 이후 점차 증가하며 6월에는 1.86%를 기록하였다. 네이트는 2사분기 평균 1.72% 로 구글코리아를 0.07%P 앞지르게 되었다.
엠파스와 네이트의 통합 효과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네이트의 유입율 변화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인지 주목해본다.
<2009년 상반기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쇼핑몰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광고 가이드북 '네이버 키워드스퀘어' 창간 (0) | 2009.08.21 |
---|---|
[추천서적] 인터넷 쇼핑몰 설득의 심리학 (구매 6단계별 고객설득 전략) (1) | 2009.08.11 |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2009년 상반기) (0) | 2009.08.03 |
메이크샵 동영상솔루션 '오픈엔TV' 서비스 (0) | 2009.07.30 |
쇼핑몰창업과 쇼핑몰운영의 마케팅 방향 (0) | 2009.07.24 |
유통의 새로운 개척지 '온채널' (0) | 2009.07.23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