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결제 서비스 '체크아웃' 도입
쇼핑몰마케팅 정보 / 2009. 7. 2. 09:47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 7월부터 시행
‘네이버 체크아웃’은 네이버 아이디 만으로 네이버와 제휴를 맺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자유롭게 쇼핑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네이버의 쇼핑검색 서비스 지식쇼핑에서 해당 쇼핑몰로 이동하지 않고도 원하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검색과 쇼핑서비스가 결합된 형태인 것이다. 네이버가 사실상 오픈마켓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 보고 있다.
배송 현황 및 쇼핑몰에서의 구매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 도입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의 결제를 담당할 전자지불업체 이니시스 및 상품 배송 관리 및 현황 조회를 맡을 굿스플로와 제휴를 맺었다.
쇼핑몰 운영자들은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회원들이 자신의 쇼핑몰에서 상품 구입이 편리하게 됨으로써 신규 구매 고객 확보로 매출이 증가함은 물론, 기존 고객의 로열티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가 쇼핑몰의 신뢰도를 검증해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나 판매수수료는 아직 공개되지 않아 논란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http://nowand.com
'쇼핑몰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추어'④ 경기 침체에 따른 마케팅 전략 (0) | 2009.07.03 |
---|---|
키워드 검색엔진 마케팅②, 키워드 전략세우기 (0) | 2009.07.02 |
네이버, 쇼핑검색 결제 서비스 '체크아웃' 도입 (0) | 2009.07.02 |
'오버추어'③ 광고 문구 테스트 전략 (0) | 2009.07.01 |
키워드 검색엔진 마케팅①, 키워드 분석하기 (0) | 2009.06.30 |
'오버추어'② 입찰 및 광고평가지수 전략 (0) | 2009.06.29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