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나우앤닷컴 http://nowand.com 나우앤

카테고리

인터넷쇼핑몰 창업 (1200)
창업컨설팅(무료) (9)
국비지원교육 Q&A (30)
쇼핑몰창업 Q&A (161)
실업급여국비지원Q&A (21)
쇼핑몰마케팅 정보 (153)
오픈마켓창업 Q&A (47)
이베이창업 정보 (42)
동대문시장 정보 (86)
사진/포토샵 정보 (28)
쇼핑몰창업 기초특강 (23)
쇼핑몰창업 과정 (22)
이베이판매 과정 (8)
쇼핑몰 마케팅 과정 (26)
[무료교육]소상공인.. (18)
[무료교육]상인IT교육 (24)
나우앤/졸업생 뉴스기사 (63)
나우앤 동영상 (102)
쇼핑몰창업 교육 UCC (17)
나우앤 교육사진 (77)
나우앤 강사 출판 서적 (5)
나우앤 e-창업실 (38)
졸업생 보강교육 (46)
졸업생 파워딜러 (52)
졸업생 인터넷쇼핑몰 (66)
사입 할 때 온라인 쇼핑몰이라고 하면 불이익을 받나요?



사입 할 때 인터넷 쇼핑몰이라고 하면 불이익을 받나요? 받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요?
사입 할 때 ‘샘플로 한 장씩만 빼갈게요’ 라고 말하면 ‘나 인터넷쇼핑몰’이라고 말하는 거랑 같나요?



사입을 하는 매장에 따라 약간씩 틀리다.
현재 사입을 하는 매장이 다른 온라인 업자가 거래를 하고 있으면 새로운 거래처를 꺼려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기존 거래업체에서 클레임을 걸기 때문이다. 기존업체가 물량을 많이 빼주는 경우에 더욱 인터넷 쇼핑몰을 반기지 않게 된다.
첫 거래 시 사입매장에서 어디냐고 질문하면 그냥 사는 동네 시장을 말하는 것이 첫 거래를 성사시키는데 유리하다. 차후에 거래량이 많이 늘어 나면 그때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말하면 된다.


사입 할 때 상품 사진을 찍어볼 수는 없나요?
사입 시장조사시 해당상품에 대해 사진을 찍어볼 수 있나요?
반품 교환이 궁금합니다. 어떤 데는 되고 어떤 데는 안되고, 또 물건이 진행하고 끝나고, 끝나기 전에 반품교환 해야 한다던데 그 물건이 언제 끝나는지 어떻게 아나요? 대기업의 의류를 쇼핑몰에서 취급하고 싶은데.. 사입을 어디서 해야 하나요? 취급할 수 있는 곳 좀 아시면 조언 좀 부탁 드립니다.


상품사진은 매장에서 허락하면 가능하다. 그러나 한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매장 조명이나 코디 된 상태가 인터넷상에 올릴 경우 왜곡될 수 있다.

그러므로 상품사진은 사무실이나 스튜디오에서 찍는 것이 사진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매장에서 촬영하더라도 제품의 소재나 사이즈를 잴 수 없어서 판매 하실 때 곤란한 경우가 생긴다. 매장에서 1대1의 교환은 거의 불가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3장정도 현금 구매하면서 1장정도 교환하는 것은 가능하다.

단 저단가 상품은 교환, 반품을 받지 않는 것이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의 원칙이니 저단가 상품을 사입 할 때는 저렴하다고 많은 양을 사입 하지 말고, 나중에 반품을 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구입하는 게 좋다. 또한, 상품을 첫 구매하기 전에 언제까지 판매가 가능한지 언제까지 교환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시장에서는 인기 좋은 상품은 장기전으로 생산을 하지만 반응이 없는 상품은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다. 그러면 끝난 상품으로 되어 매장에서는 반품, 교환을 해주지 않는다. 그러면 사입자가 재고를 부담해야 한다.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취급하시기는 어려움이 있다. 브랜드의류는 대부분 백화점, 할인점, 대리점으로 공급되므로 브랜드에서 온라인공급을 꺼려한다. 현재의 오프라인 체제가 붕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상품은 이월상품이나 기획상품이라고 보면 좋다.


사입은 몇 개씩 하는 게 가장 좋은가요?

처음 사입시엔 디자인당 두 개정도 씩 사입 했는데요. 샘플로 사입을 했다가 추가 주문 들어오면 어떻게 해야 하죠? 제 아이템이 구두라서, 추가 주문을 할 때 사이즈 한 개 정도만 필요한데 한번 갈 때마다 반드시 두 개 이상씩 사입을 해야 하는 건가요? 그러다가 안 팔리고 재고로 남으면 어쩌죠?


상품 사입은 주문량에 따라 하는 것이 재고를 남기지 않는 방법이다. 미리 판매를 예상하고 사입 할 시 재고로 남는 경우가 많다. 장사인데 재고를 남기면 안 된다. 상인들이 하나만 사입을 해 간다고 꺼려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은 옳지 않은 생각이다. 상인들도 한꺼번에 많이 구매하는 고객보다 매일 매일 구입하는 고객을 선호한다. 그래야 교환 반품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럭셔리 여성의류는 어느 시장에 많나요? 브랜드 의류는 어디에서 사입 하나요?
럭셔리 여성의류나 명품 스타일 사입 할 예정인데 어디 가야 좋은가요? 그리고 그런 곳은 보통 가격이 얼마 정도 하나요?



럭셔리 스타일의 여성의류는 제일평화시장에 있다.
상품가격은 스타일별로 나열할 수 없으나 현재 야후소호몰(http://kr.fashion.yahoo.com)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보면 어느 정도 예측하리라 생각한다. 야후소호몰에서 브랜드 의류를 판매하는 쇼핑몰들은 월평균 8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매출을 올린다고 쉽게 생각하고 뛰어들면 바로 망하기 십상이다. 직접 제일평화시장을 조사해 보면 알겠지만 십 만원 이하의 상품을 찾아 볼 수 없을 만큼 단가가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지갑에 두둑하게 사입 할 현금을 넣고 가도 몇 개 사고 나면 지갑이 곧 텅텅 비어 버리게 된다. 이는 사입비로 지출이 많이 생긴다는 말이다. 이것이 고스란히 재고로 남는다면 한 번의 실수로도 쇼핑몰의 존폐의 위기가 찾아올 수도 있다.



사입 시장조사시 해당상품에 대해 사진을 찍어볼 수 있나요? (위 내용과 중복)
반품 교환이 궁금합니다. 상품 생산이 끝나기 전에 반품교환 해야 한다던데 그 상품이 언제 끝나는지 어떻게 아나요? 또, 대기업의 의류를 쇼핑몰에서 취급하고 싶은데.. 사입을 어디서 해야 하나요?



상품사진은 매장에서 허락하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매장 조명이나 코디 된 상태가 인터넷상에 올려질 경우 실물 이하로 왜곡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상품사진은 사무실이나 스튜디오에서 찍는 것이 사진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다.

또한 매장에서 촬영하더라도 제품의 소재나 사이즈를 잴 수 없어서 판매 할 때 곤란한 경우가 생긴다. 간혹, 사진 촬영비를 아끼기 위해 매장에서 상품 사진을 찍어서 그대로 쇼핑몰에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다른 모든 이유를 접어 두고서라도 동대문 시장의 역동적인 시장 분위기를 가만한 때 정성을 들여 사진을 찍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기 때문에 부족한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시장에서는 인기 좋은 상품은 장기전으로 생산을 하지만 반응이 없는 상품은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다. 생산이 중단되면 끝난 상품으로 판단되어 매장에서는 반품, 교환을 해주지 않게 된다. 그렇게 되면 사입자가 고스란히 재고를 부담해야만 한다.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취급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다.
브랜드의류는 대부분 백화점, 할인점, 대리점으로 공급되므로 브랜드에서 온라인공급을 꺼려한다. 쇼핑몰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저마다 가격 경쟁을 통해 제살 깎아먹기 식의 형태를 보이고 있는 현 시점에서 브랜드 의류가 쇼핑몰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오게 되면 현재의 오프라인 체제가 붕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상품은 재고가 된 이월상품이나 쇼핑몰을 타깃으로 저렴하게 생산된 기획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아카데미
성공 창업의 영원한 동반자 나우앤 nowand.com
Posted by 나우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