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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마케팅의 성공전략는 무엇인가?

인터넷마케팅 + 유통 비지니스의 유기적인 조화


1. 인터넷마케팅의 목표

- 효과적인 신규 고객 유입
- 성공적인 구매 전환율
- 재방문, 재구매 유도

2. 유통 비지니스의 성공 요인

- 신뢰를 바탕으로한 도매시장 및 제조회사와의 유대
- 다양한 제품과 좋은 품질, 좋은 가격의 도매사입 및 제조
- 원활한 자금 흐름과 재고 관리 등

3. 인터넷쇼핑몰의 창업 단계

① 쇼핑몰 창업 -아이템 최적화 - 고객 유입
② 판매 활동 -판촉 전략 - 구매 유도
③ 쇼핑몰 안정화 -운영 전략 - 재구매 유도

4. 효과적인 고객유입 전략

① 창업아이템을 선정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성공하는 아이템은 무엇인가?

아이템의 대표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를 검색엔진에서 수요와 공급에 대한 시장조사를 한다.

* 수요-네이버의 검색 키워드광고에서 모든 연관키워드의 검색수를 분석한다.
* 공급-해당아이템을 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의 개수를 사이트 카테고리에서 찾아 본다.

② 경쟁사보다 방문자 대비 구매율을 높일 수 있을까? 방문자를 어떻게 설득해 구매하게 할 것인가?

내 쇼핑몰의 장점과 내 아이템을 장점을 최대한 부각 시킨다.
방문자들에게 상품의 정보와 재미를 주는 컨텐츠들로 재방문을 유도 한다.

③ 일정한 재구매가 일어나는 아이템은 무엇이고 고객은 누구인가?

유행아이템과 꾸준히 소비가 일어나는 아이템을 코디하고 적소에 배치한다.
방문자에게 기분 좋은 구매 경험을 주고 항상 나의 쇼핑몰을 상기시킬 수 있도록 고객 관리한다.
정기적인 이벤트를 통해 우수고객을 선정, 서포터의 즐거움을 준다.

5. 로그분석의 중요성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분석은 한번의 분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반복해 백테이터를 구축해야한다. 그 데이터들이 아이템을 늘릴 시점과 아이템을 전환해야 하는 시점을 알려줄 것이다.

만약 인터넷쇼핑몰을 준비 중이라면 장사꾼이 될 것인지 사업가가 될 것인지는 마케팅 계획을 세웠는지 아닌지에 따라 달라진다. 장사꾼은 몸이 힘들다.


※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http://nowand.com

Posted by 나우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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