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사진-[기초편] 디지털카메라, 렌즈, 조명의 이해
사진 포토샵 교육 정보
[기초편] 디지털카메라, 렌즈, 조명의 이해
인터넷쇼핑몰이나 오픈마켓 상품페이지의 아이템 이미지 제작시,
실제 아이템보다 더 비주얼하게 왜곡된 사진은 구매자의 신뢰를 떨러뜨리고 반품율을 높일 수 있다.
올바른 쇼핑몰 사진촬영을 위해서는 색상, 형태, 밝기를 적절히 조절하여
구매자에게 상품의 정확한 정보전달 하여야 한다.
1. 쇼핑몰사진의 3요소 : 색상, 형태, 밝기
2. 디지털 카메라의 종류
- 일반형(컴팩트형) 디지털카메라
- 수동기능이 포함된 하이엔드 카메라 : 핫슈 有 외부 스트로보 조명을 사용 할수 있다.
(휴대성이 높고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렉 때문에 스피드한 촬영은 어렵다.)
- 렌즈교환식 DSLR카메라 : 화질이 뛰어나고 시야율이 높다.
(하지만 가격이 높고 무게감이 있다.)
3. 디지털 카메라 선택의 기준
나에게 적합한 디지털카메라와 렌즈를 선택한다.
- 색상, 형태, 밝기의 조절 유무
- 예산에 맞는 적절한 가격
- 무게, 디자인, 색상, 그립감, 휴대성
- 일반적인 핫슈가 있는 카메라 선택
4. 렌즈 선택의 기준
아이템 + 표현의 형태 = 효율적인 렌즈 선택
- 표준렌즈 : 가장 활용도가 높은 렌즈
- 망원렌즈 : 멀리 있는 것을 가까이 당겨서 찍는 렌즈
- 광각렌즈 : 원근감을 강조시켜 왜곡을 만드는 렌즈
- 마크로렌즈 : 작은 피사체 또는 접사 촬영 시 사용한다.
※ 번들 렌즈 : 원래 DSLR카메라는 바디와 렌즈를 별도로 구매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구매자의 편의를 위해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저렴한 표준룸렌즈를 구성하여 바디와
5. 조명의 종류와 선택
조명이란 ? 빛을 내는 모든 것이다.
광원에 따른 종류 : 지속광과 순간광
- 내카메라에 적합한 조명
- 촬영장소에 적합한 조명
- 예산을 고려한 선택
- 조명의 광량, 내구성, AS 가능 유무, 모델링 램프의 유무 등도 고려한다.
(스트로보 조명은 400W 내외로 한세트만 구입을 권한다.)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사진/포토샵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사진촬영-쇼핑몰촬영을위한 DSLR카메라 입문(강남점) (0) | 2012.08.09 |
---|---|
쇼핑몰사진촬영-쇼핑몰촬영을위한 DSLR카메라 입문(이론+실습) (0) | 2012.07.17 |
쇼핑몰사진-[기초편] 디지털카메라, 렌즈, 조명의 이해 (0) | 2012.07.12 |
[쇼핑몰상품촬영]나우앤 쇼핑몰 상품촬영 잘 하는 방법 특강 (0) | 2011.09.22 |
[상품촬영] 투과제품(와인잔)촬영 팁! (0) | 2011.09.16 |
[상품촬영]나우앤 - 감도를 이용한 노출확보 (0) | 2011.09.06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