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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상위등록을 위한 홈페이지제작 요령은 무엇인가요?

홈페이지제작 HTML은 본문과 메타의 두 가지 영역으로 구분되며 메타 정보는 그 페이지의 기본적인 정보를 담고 있으므로 키워드를 잘 선택해야한다.


쇼핑몰 검색엔진 최적화는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에서 리스트의 상위에 위치하도록 사이트 자체를 변형시키는 방법이다. 각각의 검색엔진은 모두 다른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최적화의 방법은 모든 검색엔진에서 통용된다. 최적화 과정이 까다롭다고 느낄 수 있지만 신중하게 계획해서 접근한다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쇼핑몰의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다.

키워드 고르기    
키워드는 검색엔진에서 고객이 쇼핑몰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이다. 쇼핑몰을 찾게 하기 위한 단어나 문구를 최적화하는 것이다. 쇼핑몰의 사업영역을 반영할 수 있는 정확한 키워드를 찾아내야하며 잠재고객을 위해 명확한 단어를 골라야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폭이 좁아서도 좋지 않다.

물론 많은 키워드를 생각해 낼 수도 있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웹페이지를 구성하는 각 페이지를 각각 다른 키워드를 선택하면 된다. 쇼핑몰의 이름이나 회사명이 잘 알려져 있다면 쇼핑몰 이름이나 회사명을 키워드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쇼핑몰의 아이템을 이용하여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쇼핑몰을 찾기 위해 어떤 용어가 검색이 되는지 서버의 로그를 분석해 보자. 혹은 경쟁쇼핑몰은 어떤 검색용어를 사용하여 검색되는지 직접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키워드 사용하기
적절한 키워드를 골랐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웹페이지에 그 문구가 들어가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어디에 넣을 것인가? 라는 의문이 생길 것이다. 검색엔진은 기본적으로 웹페이지의 모든 본문을 대상으로 일률적인 검색을 하지는 않는다.

웹페이지의 각각의 부분별로 가중치를 두어 검색을 하게 된다. 그렇다면 가중치가 가장 높은 곳은 어디인가. 바로 메타 정보이다. HTML은 본문과 메타의 두 가지 영역으로 구분되며 메타 정보는 그 페이지의 기본적인 정보를 담고 있고 본문은 실제 웹페이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검색엔진은 우선적으로 메타정보를 중심으로 검색을 하게 만들어졌다. 메타 정보에 선택한 키워드를 넣으면 된다. 웹에디터 등으로 웹페이지를 보면 <**>…..</**>이라는 부분이 있다 이곳에 쇼핑몰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최적의 키워드를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이런 키워드를 너무 남발 하면 검색엔진은 이를 알아채고 순위를 낮출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다른 사이트와의 제휴
검색엔진은 단순히 쇼핑몰의 내용만 검색하여 검색결과를 상위에 올려주지는 않는다. 해당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는 다양한 링크정보를 통해서도 해당 쇼핑몰의 신뢰도를 파악한다. 즉, 연결고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쇼핑몰은 신뢰 높은 정보를 담고 있다고 해석한다.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다른 사이트에 쇼핑몰의 링크를 걸고, 기타 블로그나 다른 수단을 통해 최대한 많은 링크를 노출 한다면 사이트 자체의 최적화와 함께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 쇼핑몰의 사업영역과 유사한 여러 사이트와 링크를 교환한다면 검색엔진은 쇼핑몰에 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검색엔진의 쇼핑몰 등록
실제로 검색엔진에서 쇼핑몰이 검색되는지 확인해 본다. 검색엔진의 검색 로봇은 항상 여기저기를 떠돌아다니며 긁어모은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한다. 하지만 그 대상이 너무 방대하다 보니 미처 찾아내지 못하는 사이트들이 많을 수밖에 없다. 쇼핑몰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네이버/야후/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등록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모니터링이 중요
위와 같이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했다면 하나하나 꼼꼼히 지켜보는 것도 중요하다. 최적화 과정은 단순히 하루아침에 성과가 나타나지는 않는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다.

선택한 키워드를 이용해서 주요 검색엔진에서 순위가 어떻게 결정되는지 관찰해야 한다. 관계있는 용어가 팝업되어 놀라게 될 수도 있다. 순위는 매 시간마다 바뀌게 된다.

따라서 정확한 상태 관찰을 위해 자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적화를 통해 쇼핑몰의 트래픽이 증가하면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매출도 증가할 것이다. 매출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사이트 내용을 재점검하고 다시 검색해보는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하다.

검색엔진은 여러 가지 평가 규칙들을 가지고 있다. 어떠한 기계적인 장치를 이용하여 신뢰도를 턱없이 높이는 경우 검색엔진은 오히려 신뢰도가 낮은 사이트로 구분할 수도 있다. 그렇게 되면 검색에서 아예 제외되는 경우도 생긴다. 또한 키워드를 남용할 경우도 마찬가지 경우가 생긴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사이트의 내용은 중요한 사진을 제공하고 모든 글은 이미지나 플래시가 아닌 실제의 텍스트를 이용하는 것이 검색엔진에게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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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나우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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