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나우앤닷컴 http://nowand.com 나우앤

카테고리

인터넷쇼핑몰 창업 (1200)
창업컨설팅(무료) (9)
국비지원교육 Q&A (30)
쇼핑몰창업 Q&A (161)
실업급여국비지원Q&A (21)
쇼핑몰마케팅 정보 (153)
오픈마켓창업 Q&A (47)
이베이창업 정보 (42)
동대문시장 정보 (86)
사진/포토샵 정보 (28)
쇼핑몰창업 기초특강 (23)
쇼핑몰창업 과정 (22)
이베이판매 과정 (8)
쇼핑몰 마케팅 과정 (26)
[무료교육]소상공인.. (18)
[무료교육]상인IT교육 (24)
나우앤/졸업생 뉴스기사 (63)
나우앤 동영상 (102)
쇼핑몰창업 교육 UCC (17)
나우앤 교육사진 (77)
나우앤 강사 출판 서적 (5)
나우앤 e-창업실 (38)
졸업생 보강교육 (46)
졸업생 파워딜러 (52)
졸업생 인터넷쇼핑몰 (66)

인터넷쇼핑몰 사이트의 관리와 운영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인터넷쇼핑몰의 FUN 경영, 즐거움이 진지함을 압도한다.

쇼핑몰운영자나 쇼핑몰솔루션 관리 담당자들이 꼭 해야할 방문자들을 꾸준히 오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평균 인터넷쇼핑몰의 방문자 대비 구매율은 1%대임을 알고 있다면 트래픽의 중요성은 새삼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겠다.

처음 사이트를 개설했을 때는 쇼핑몰이 살아있다는 연출이 필요하지만 장기간 운영을 하다보면 소홀해지기 쉬운 부분이 홈페이지 리뉴얼과 커뮤니티 관리이다.

마케팅을 바로 판매로만 연결시키려는 성급함을 버리고 고객들이 언제나 구석 구석 구경하고 놀고 갈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자. 


1. 4C 관리 (Commerce, Community, Content, Customization)

- 신선하고 살아있는 페이지를 유지하자.
- 메인의 디자인과 각 카테고리의 레이아웃를 정기적으로 변화를 주자.
- 페이지의 디자인보다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컨텐츠에 변화을 준다.
- 방문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한다.

2. CRM 분석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 이벤트를 통한 우수고객을 발굴하자.
- 고객끼리 참여 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한다.
- 각종 캠페인, 웹배너 광고의 효과를 분석한다.

3. Storytelling의 활용 (스토리텔링 마케팅)

- 솔루션, 서비스보다 독창적인 이야기를 하자.
- 전문화와 나만의 차별화를 구현한다.
- 솔루션은 동질화, 서비스는 모방이 쉽다.
- 시장 점유 → 고객 점유 → 시간의 점유

4. 실시간적인 즐거움과 재미의 스타일 부각

- 끊임없이 오감에 호소하자.
- 입소문이 구매의사를 결정한다.
- 내 아이템의 비지니스 모델을 백테이터한다.


※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http://nowand.com


Posted by 나우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