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엔진 마케팅②, 키워드 전략세우기
쇼핑몰마케팅 정보 / 2009. 7. 2. 09:49
검색엔진 마케팅, 키워드 전략 세우기
1. 키워드별 전략
트래픽 수준이 높은 일반 키워드와 클릭비용이 낮고 클릭율이 높은 세부키워드의 믹싱을 통해 적정 클릭비용 수준에서 클릭 최대화를 유도해야 한다.
대표키워드 :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키워드, 검색수와 클릭수는 높지만 구매전환률은 낮다.
세부키워드 : 한 카테고리 내의 spedific 키워드, 검색수와 클릭수는 작지만 타겟화되어 구매전환률은 높다. 일반, 브랜드, 수식어, 지역명, 시즌, 종류/용도, 오타 키워드 등 세부 키워드 전략를 수립한다.
- 광고 경쟁이 심하지 않으며 조회수가 높은 경우, 오버추어 클릭초이스 고정형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 광고 경쟁이 심하지 않으며 조회수가 낮을 경우, 오버추어 클릭초이스를 확용한다.
- 광고 경쟁이 심하며 조회수가 높은 경우, 오버추어 클릭초이스 고정형 광고를 CPC를 비교하여 광고 집행한다.
- 광고 경쟁이 심하며 조회수가 낮을 경우,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다.
- 테스트마케팅을 한후 반응을 보며 진행해야 한다.
2. 시즌별, 월별 프로모션 전략
1) 시즌별 키워드
2) 월별 키워드
※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http://nowand.com
'쇼핑몰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추어'⑤, 사회적 이슈와 키워드와의 관계 (0) | 2009.07.06 |
---|---|
'오버추어'④ 경기 침체에 따른 마케팅 전략 (0) | 2009.07.03 |
키워드 검색엔진 마케팅②, 키워드 전략세우기 (0) | 2009.07.02 |
네이버, 쇼핑검색 결제 서비스 '체크아웃' 도입 (0) | 2009.07.02 |
'오버추어'③ 광고 문구 테스트 전략 (0) | 2009.07.01 |
키워드 검색엔진 마케팅①, 키워드 분석하기 (0) | 2009.06.30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