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나우앤닷컴 http://nowand.com 나우앤

카테고리

인터넷쇼핑몰 창업 (1200)
창업컨설팅(무료) (9)
국비지원교육 Q&A (30)
쇼핑몰창업 Q&A (161)
실업급여국비지원Q&A (21)
쇼핑몰마케팅 정보 (153)
오픈마켓창업 Q&A (47)
이베이창업 정보 (42)
동대문시장 정보 (86)
사진/포토샵 정보 (28)
쇼핑몰창업 기초특강 (23)
쇼핑몰창업 과정 (22)
이베이판매 과정 (8)
쇼핑몰 마케팅 과정 (26)
[무료교육]소상공인.. (18)
[무료교육]상인IT교육 (24)
나우앤/졸업생 뉴스기사 (63)
나우앤 동영상 (102)
쇼핑몰창업 교육 UCC (17)
나우앤 교육사진 (77)
나우앤 강사 출판 서적 (5)
나우앤 e-창업실 (38)
졸업생 보강교육 (46)
졸업생 파워딜러 (52)
졸업생 인터넷쇼핑몰 (66)


인터넷쇼핑몰 검색엔진 최적화 123

메인 상단의 중요성, 왼쪽 메뉴, 카테고리, 메인페이지, 상품 상세페이지의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을 알아보겠다. 쇼핑몰 마케팅 전략과 함께 쇼핑몰 제작 기획 단계에서 본 내용들이 충실한 쇼핑몰솔류션 및 웹디자인을 제작해야겠다.


① 상단 반복

로고 : 링크 + ALT 태그
하위 페이지 로고의 alt 태그 : 해당페이지 타이틀 키워드로 자동 변환
(하단에서 메뉴를 텍스트와 링크로 반복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상단 메뉴 : 텍스트 +CSS

②왼쪽 메뉴

사용자의 눈
검색 키워드 중심 메뉴(카테고리) 구성 + 사이트 특성 메뉴
검색엔진의 눈
키워드
텍스트>조각 이미지> 프레임> 플래시

③ 메인 페이지

상단 : 검색엔진과 사람을 부르는 텍스트 문구(키워드와 카피)
최근 추가된 상품(신상품, 베스트 상품)이나 이벤트 링크
최대한 단순하게

④ 카테고리 페이지

하위 페이지 링크 모음
카테고리 이름 ( 타이틀, 메타 태그(단수, 복수, 오타등 ) )
본문 제목 (H1, H2 태그)
현재 위치 단계 텍스트 링크
상품이지미 링크 (ALT 태그)
전시 상품 텍스트

⑤ 상품 페이지 (상세페이지)

검색엔진에 잘 나오기 좋은 페이지
분명한 키워드와 직접적인 홍보 카피의 조합
이미지 ( alt 태그)
풍부한 설명 : 안내, 비교, 평가, 보장(신뢰)...
관련 상품, 묶음 상품 ...


※ 상품페이지 설득 포인트 : 컨텐츠 전략

가격, 성능 : 비교, 평가자료
이미지 : 패션 코디, 유행
질, 신뢰 : 원료, 브랜드
안전, 신선도 : 인증, 보장 내용


※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아카데미 나우앤 http://nowand.com



Posted by 나우앤

댓글을 달아 주세요